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망원동 망리단길 맛집 추천! 발리 인 망원

by NMSK 2022. 5. 12.

망원동 망리단길 맛집 추천! 발리 인 망원


Summary

맛 ★★★★
서비스 ★★★☆
분위기 ★★★☆
가격 ★★★☆


망리단길에서 열심히 놀러 다니다가 우연히 찾게 된 맛집입니다!
바깥 인테리어가 너무 예뻐서 들어오게 되었는데, 인테리어만큼 맛있는 음식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인기있는 집인 만큼 대기가 꽤 길 수 있다는 사실 방문하시기 전에 유의하세요.
또 발리음식(인도네시아음식)이라 이국적인 향신료가 안 맞는 분이라면 조금 힘드실 수도 있음을 미리미리 말씀드립니다.

같이 들어가볼까요? ㅎㅎ


가게 위치

망원역에서 15분 정도 걸으시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제 눈길을 한 눈에 사로잡은 힙하디 힙한 간판...
아이디어가 너무 좋지 않나요?
어떤 나무로 만들었을지 너무 궁금해요 ㅋㅋ
혹시 인도네시아에서 갖고 온 나무일까 하고 고민해봤습니다

이제 막 들어가려는데, 더 제 눈길을 사로잡는 간판이 있어서 너무 놀랐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발.리.밥.집 이라니... 저게 바로 요즘 유행하는 시크하면서 무던하게 인테리어 하는 건가요...
인스타 셀럽의 길을 멀고도 험하네요... 심오한 힙의 세계...

앞에 가시면 예약 키오스크가 있을 거예요.
거기에 예약을 하셔야 하는데, 보통 웨이팅이 많습니다.
발리 음식을 한국에서 먹을 수 있는 엄청난 메리트가 있어서 그렇겠지만
서울 맛집 특성상 테이블이 많지 않으니까요 ㅠㅠ
웨이팅이 힘드신 분들은 붐비는 시간 조금 피해서 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다행히 저희는 2팀 남았을 때 했어요.
그러나 망원동 막 둘러보다가 놓칠 뻔해서 막 달려왔었습니다 ㅋㅋㅋㅋ
여러분들 그러지 마시구요!!

자리도 안쪽 조용한 곳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
럭키한 날이었어요.

가게 분위기

가게가 좁기도 하고 그래서 제가 내부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ㅜㅜ
우드톤으로 되어 있는데 라탄 재질 소품이 많아서 정말 발리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 가기 힘든 지금 시기에 딱입니다!

음식

여기 음식 이름이 좀 많이 생소할 수 있어요.
저희도 메뉴판을 보면서 주문했는데도 읽기도 힘들었고,
블로그 쓰는 지금도 기억이 하나도 안 나네요 ㅋㅋㅋㅋ

심지어 코코넛 음료까지 4개를 시켰는데도요 ㅋㅋㅋㅋ


여기저기 뒤적거리면서 찾은 이름으로는

른당 사피 Rendang Sapi
삼발 우당 Sambal Udang
미고랭 Mie Goreng

+

코코넛 Coconut

입니다.
많이 생소하시죠? 찬찬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른당 사피

가게 소개에 의하면 소고기에 여러 야채와 향신료, 코코넛 밀크에 오랫동안 조린 인도네시아 전통요리라고 하네요.
CNN에서 조사했을 때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1위"로 선정되었다고 하는데

음. 저희 입맛엔 괜찮았는데요.
메뉴에도 쓰여있듯이 향신료 강한 거 잘 못 드시는 분이면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약간 우리나라 장조림에 동남아 지역의 향신료를 다 때려 넣은 맛이라고 하면 상상되시려나요! ㅎㅎ
그래도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도전해보시기 보세요!

2. 삼발 우당

태국 음식 뿌빳뽕커리가 생각하는 맛이었습니다.
근데 탱글탱글한 새우가 있어서 게살이 부서지는 태국 음식보다는 좀 더 깔끔한 맛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동남아 음식은 동남아 음식인 것 아시죠?
이 음식도 만만치 않게 향신료 맛이 강하게 나니 호불호가 많이 갈릴 음식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 일행은 완전 극호극호
오히려 른당 사피보다 이게 더 입에 맞았어요 ㅋㅋㅋㅋ
아마도 둘이 향신료 들어간 음식을 다 좋아하는 데다가
뿌빳뽕커리도 완전 좋아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희와 입맛이 비슷하신 분들은 꼭 시켜 드세요. 강추강추입니다.

3. 미 고랭

이건 많은 분들이 아시는 그 미고랭 맛보다 조금 향신료 맛이 강하다고 느껴졌어요.
앞에 너무 특이한 음식을 시켜서 하나는 아는 맛을 시켜보자고 시켰는데
생각보다 향이 강해서 놀랐지만 저희는 만족했습니다... (워낙 좋아해서 ㅋㅋㅋ)

근데 앞에 삼발 우당에 른당사피까지 먹다가 미고랭까지 먹으니까
입에서 향신료 향이 폭발하더라구요.

앞서도 계속 말씀드렸지만 여기 가실 땐 꼭 일행이 향신료를 잘 드시는지 체크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좋아하는 사람이면 완전 좋아할 식당이지만, 싫어하시는 분이면 너무 힘드실 듯!

+

4. 생코코넛

진짜 생코코넛을 한국에서 이렇게 깎아서 줄 줄이야...
원래 동남아 여행 가면 길에 널린 게 코코넛인데 한국이라 참 보기도 어렵고 일단 비싸네요..

그래도 옛날 여행 갔던 추억을 떠올려보며...ㅋㅋㅋㅋㅋ

맛은 아시죠? 음료수 ZICO 맛입니다.
저희는 향신료를 약간 씻어내기 위해 먹었지만
싫어하시는 분은 웬 걸레 빤 물이냐고 화내실 수도 있으니...
시키시기 전에 확인해주세요!!


NMSK Review

맛 ★★★★
(호불호는 크게 갈리지만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대만족 할 곳)

서비스 ★★★☆
(친절하십니다)

분위기 ★★★☆
(가게 인테리어는 좋은데, 이 레스토랑의 지침인지 조금 주방 소리가 다 들려서 좀 방해가 됐습니다.
조용한 얘기하실 분들은 다른 곳을 추천드려요.)

가격 ★★★☆
(발리 음식을 한국에서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장점. 1만원대로. 근데 가격에 비해 양이 좀 적습니다.)


더 좋은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

댓글